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국 치앙마이 빠이여행#13 빠이 쿠킹클래스 미니벤 예약 야시장 재즈하우스 신라면 컵라면

by 프라임인포 2024. 3. 28.
728x90

태국 빠이 여행이 어느새 중반을 넘어 아쉽게도 끝을 향해 가고 있었다. 

하루하루가 지나가는 게 아쉽기만 했는데 그럴수록 이 빠이를 더더 즐기고 가고 싶었다.

일어나서 숙소 주변 산책을 했는데, 바로 이게 내가 원한 빠이 감성이 가득한 산책길!

소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선선하게 바람도 불고 날도 좋고.. 캬 좋다 좋아ㅎㅎ

 

태국 원데이 쿠킹 클래스 : Savoei - A Taste of Pai 

나갈 준비를 마치고 오늘의 첫 공식 스케줄인 어제 예약한 쿠킹클래스에 참석하기 위해 나왔다. 

시간 맞춰서 방문하니 요리재료들이 모두 세팅되어 있었고 각자 정한 요리가 달라서 자리도 미리 정해져 있었다. 

안내받은 자리에 서있으니 다양한 나라에서 온 많은 여행객들이 쿠킹클래스를 듣기 위해 모였다. 

https://maps.app.goo.gl/q7Ao1YK7ji7ujkpP8

 

Savoei - A Taste of Pai · 9C5V+H8Q, Pai, Pai District, Mae Hong Son 58130 태국

★★★★★ · 요리교실

www.google.co.kr

자리를 잡고 기다리니 카리스마 있어 보이는 선생님이 오셔서 오늘의 쿠킹클래스에 대해서 소개해주셨다. 재료들을 하나하나씩 소개해주시고 어떤 순서에 무슨 재료를 넣어야 하는지 함께 설명해 주셨다.

요리를 시작하면 선생님이 돌아다니면서 한 명씩 봐주시면서 잘못하고 있는 게 있으면 짚어주셨다.

 

한 가지 요리가 끝나면 테이블에 모여서 본인이 만든 요리를 먹고 오늘 참석한 쿠킹클래스 학생들과 수다도 떨고 그들의 여행얘기들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옆자리에 앉은 여자분은 다양한 나라들을 여행했는데 그중에서도 이집트 다합이 제일 좋았다고 추천해 줬다. 꼭 가보라고 해서 체크체크 해두었다. 두 번째 요리가 끝나면 만든 요리와 함께 수업 중에 고른 음료도 함께 제공해 주었다. 

나는 똠양꿍, 팟타이, 쏨땀(파파야샐러드) 3가지를 골랐는데 다 만들고 먹으니 너~무 배불렀다. 참석한 다른 학생은 요리를 담을 그릇을 챙겨 왔던데 나도 그럴걸..이라는 뒤늦은 후회를 하기는 했지만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다. 

기대이상으로 만든 요리들이 다 맛있었다. 과장 조금 보태면 태국 현지에서 사 먹는 거보다 클래스에서 만들어 먹은 음식이 좀 더 다양한 맛도 나고 소스도 원하는 대로 넣을 수 있어서 짜지도 않고 더.. 맛있었다.(훗훗) 그리고 요리 만드는 과정이 재밌다. 요리를 할 때는 집중해야 해서 잡생각이 들지 않아서 좋다. 

수업이 끝나면 오늘 만든 요리뿐만 아니라 클래스에서 제공하는 전체 요리들의 상세 레시피가 담긴 레시피북도 제공해 주셨다. 역시나 참석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태국 빠이 쿠킹클래스! 이렇게 오늘의 아침 점심을 클래스에서 해결했다:)

 

태국 빠이에서 치앙마이 가는 미니벤 차편 예약

만족스러웠던 쿠킹클래스를 마치고, 빠이에서 치앙마이로 돌아갈 미니벤을 예약했다. 

치앙마이-빠이를 오고 가는 미니벤 예약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https://tinyurl.com/ypyxhkm3

 

태국 치앙마이 빠이여행#8 빠이가는 방법 온라인예약 숙소추천팁 야시장 날씨 마사지

오늘은 드디어 치앙마이에서 빠이 가는 날이다! 치앙마이에서 빠이 가는 방법과 빠이에서의 첫날에 대해 기록해보려고 한다. 나갈 준비를 마치고 오늘 아침은 또또또또 간집인, 족솜펫에서 닭

primeinfo101.com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https://tinyurl.com/38vuee2a

 

Prempracha / เปรมประชาขนส่ง

 

premprachatransports.com

 

숙소로 돌아가서 좀 쉬다가 이제는 저녁의 루틴인 태국 빠이 야시장을 갔다. 

 

태국 빠이 야시장 : 삼겹살구이, 코코넛팬케이크 

여행자거리를 걸어 다니면서 빠이 야시장을 구경하고 이전부터 눈여겨봐 왔던 야시장에서 핫한 메뉴로 보이는 삼겹살 구이를 먹기로 했다.

맥주랑 먹으려고 했는데 따로 팔지 않는다고 편의점에서 사 오면 된다고 하셔서 편의점에서 맥주랑 포카리를 사 와서 함께 먹었다. 

https://maps.app.goo.gl/z2xaYUmbL7DqNwC38

 

Pai Night Market · 9C6R+2JF, Rural Rd Mae Hong Son 4024, Wiang Tai, Pai District, Mae Hong Son 58130 태국

★★★★☆ · 시장

www.google.co.kr

삼겹살 구이와 함께 쌈도 엄청 많이 주셔서 맥주랑 같이 맛있게 먹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초 삽결살구이였다. 

인기 있는 메뉴는 이유가 있나 보다. 

삼겹살구이로 배를 채우고 후식으로는 또또또간집이 된 코코넛팬케이크를 먹었다. 갓 구워서 바로 건네주는 따뜻한 코코넛팬케이크는 말해 뭐 해.. 한국에서는 찾을 수 없는 메뉴라서 아쉽다. 

 

태국 빠이 재즈하우스 : Jazz House

빠이에 가면 한번 가봐야지 하고 체크해 뒀던 Jazz House!

근데 이날은 찾아간 건 아니고 야시장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가 시끌벅적해서 가봤는데 그곳이 바로 재즈하우스였다.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에서 빠이의 저녁을 즐기고 있었다. 

https://maps.app.goo.gl/F1aK8oZKZ97bBUF86

 

Jazz House · 24/1 moo3 viengtai Pai District, Mae Hong Son 58130 태국

★★★★★ · 술집

www.google.co.kr

음료 하나 시키고 자리 잡아서 앉으면 시간대별로 준비되어 있는 개인 또는 밴드의 라이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맥주 80밧을 내고 이렇게 멋진 공연을 즐길 수가 있다니! 결국엔 이날부터 저녁마다 방문한 또또또또간집이 되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데,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담배연기 냄새가 심해서 오픈시간(오후 7시)에 맞춰 즐기고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하면 재즈하우스를 나가서 빠이 야시장을 구경했다. 

 

태국 빠이 신라면 컵라면 찾은 곳 

재즈하우스를 나와서 세븐일레븐에서 신라면 컵라면을 만났다! 

태국 음식이 나와 정말 잘 맞았지만.. 뭐랄까 매콤한 한국의 라면이 생각났다. 그것도 신라면이! 

봉지라면은 많이 팔았는데 숙소에서 취사를 할 수 있지가 않아서 컵라면을 찾아다녔는데 찾기가 쉽지가 않았다. 

그런데 드디어 만났다!!!!

https://maps.app.goo.gl/HvuvF8LFbdQsonzZA

 

7 Eleven · 3.3★(11) · 편의점

9C5R+2V7 104 Wiang Tai, Pai District, Mae Hong Son 58130 태국

www.google.com

고민도 없이 편의점에서 바로 먹기로 결정! 야시장에서 저녁을 먹은 상황이었는데도.. 편의점에서 먹은 신라면은 뭔가 소화제 같았달까?

이후에 다른 세븐일레븐 가서 신라면 컵라면을 찾았는데 없었고, 다시 이 세븐일레븐에서 생각날 때마다 몇 번 더 사 먹었다.

 

신라면과 함께 오늘 태국 빠이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