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라운지는 특정 PP카드를 가지고 있어야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평소에 생활비 카드로 쓰고 있는 내 카드도 전월 실적만 충족되면 국내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실적 기준을 충족한 경우라도 혜택별 잔여 이용 횟수 및 한도 보유 시에 한해 혜택이 제공됨/ 자세한 내용은 해당카드 고객센터로 문의)
지난번에는 스카이허브 라운지를 이용했는데 이번 태국여행을 갈 때는 마티나라운지를 이용했다.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어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여정을 시작할 수 있었다.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카드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는 현대카드 M2 Edition3이다.
현대카드가 아니더라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의 혜택을 확인해 보고 해외여행을 할 때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면 여행 전에 식사도 하고 출발 전 잠시 쉬어가면 좋을 거 같다. 나도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가 이런 혜택이 있다는 걸 알지 못했다.
현대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현대카드 앱을 통해서 아래 경로로 본인도 혜택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해 볼 수 있다.
마티나 라운지 가격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카드가 없다면 마티나 라운지의 경우 가격은 성인기준 $39이고, 어린이는 $17이다.
무료이용 카드가 없다면 굳이 돈을 주고 라운지를 이용할 필요까지는 없을 거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
비슷한 가격의 국내 뷔페에 비해서 라운지 메뉴가 다양하지는 않다.
하지만 이건 개인의 선택의 영역이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될 거 같습니다...
마티나 라운지 위치 및 운영시간
- 운영시간 : 07:00~22:00
- 마티나 라운지 동편 : 제1 터미널 4층 면세지역 11번 게이트 부근
- 마티나 라운지 서편 : 제1 터미널 4층 면세지역 43번 게이트 부근
마티나 라운지 메뉴
국내에서 이용하는 뷔페와 비교하면 메뉴의 구성이 다양하진 않다. 그래도 여행 시작 전에 한 끼 가볍게 식사하기는 나쁘지 않다.(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면..)
내가 사랑하는 튀김들도 있고 볶음밥과 콜드파스타 빵 그리고 디저트와 과일, 음료와 맥주 그리고 와인 등이 있다. 샐러드와 어묵탕도..
여러 가지 메뉴들 한 번씩 먹어주고 맥주 두 잔으로 기분이 좋아지고, 컵라면으로 2차 하고 과일 먹고 디저트랑 커피까지 먹으니 너무 배부르다. 직원분들이 돌아다니면서 그릇도 바로바로 치워주시고, 시설도 깔끔했고 만족스러웠던 식사였다.
다음에도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가능 하다면 재방문 의사 물론 있음!